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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파주시, 서울~문산 고속도로 본격추진

3공구 금촌IC 사업 착공, 엘지로~지방도360호 진입램프 연말까지 차단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서울문산고속도로(주)에서 추진 중인 서울~문산 고속도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2015년 착공하여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총 2조2941억원이 소요되는 민자고속도로로 파주시에서 3대 핵심과제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문산고속도로(주) 관계자는 서울~문산 고속도로사업 중 파주스다디움 앞 3공구 금촌IC 건설구간 토지성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착공했음을 밝혔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4공구 ‘월롱교’ 설치를 위해 LG로에서 지방도360호(금촌~월롱간 도로) 금촌방향 진입램프를 6월12일부터 12월31일까지 차단하고 교통우회를 실시한다.

지난 4월18일 서울문산고속도로(주)와 파주경찰서간 교통우회계획 협의한 사안으로, 지방도360호 금촌방향 진입하기 위해서는 LG로 덕은5리 사거리에서 월롱면사무소 방면으로 진행하다가 지방도360호(금촌~월롱간 도로) 금촌방향으로 진입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완성되면 제2의 서해안 고속도로의 기능뿐만 아니라 수도권의 인적, 물적 교통의 원활한 수송은 물론 장래 70만 의망 파주 도로건설과 남북경협을 통한 파주지역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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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노동자 인권침해 진정에 대한 파주시 입장문을 보며… 대추벌 성노동자모임 자작나무회가 18일 파주시의 강제 철거에 따른 인권침해를 호소하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파주시는 곧바로 불법적이고 반인권적인 성매매 행위를 정당화하려는 것이라는 입장문을 언론에 배포했다. 그런데 파주시가 입장문에서 언급한 2023년 국가인권위 발간 인권보도 참고 사례집에서는 ‘성매매 여성을 성매매 종사자나 여종업원이라고 지칭하는 것은 성매매가 마치 합법적 직업인 것처럼 간주될 위험이 있어 성매매피해자 등으로 표현할 것을 권고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즉 인권위 권고는 표현에 따라 성매매가 합법적 직업인 것처럼 오해할 수 있다는 우려를 담고 있는 것이지, 성매매 여성의 인권을 침해해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2010년 설립된 유엔여성기구는 “성매매와 성노동은 전 세계적으로 존재하는 현실이다. 유엔의 역할은 모든 여성이 폭력, 학대, 착취, 차별, 낙인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며 주거권 보장 없이 진행되는 대추벌 성매매집결지 철거에 우려를 표했다. 그리고 정책 수립 과정에서 당사자 협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특히 성노동과 성매매 정책은 반드시 해당 개인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