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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28일부터 경의중앙선 전동열차 증편 운행

철도혼잡 완화, 문산~용산 구간 신설 4량 편성열차 4회 투입



파주시는 경의중앙선 전동열차가 2월 28일 첫차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 1일 4회 증편 운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철도공사에서 당초 182회/일(문산역 기준) 운행하던 경의중앙선에 문산~용산 구간 신설과 함께 4량 편성열차를 4회 투입해 186회/일로 운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출근 시간대 상행선은 문산역에서 7시1분에 출발해 파주관내 모든 역사를 정차하고 용산역에 8시5분에 도착한다.
하행선은 용산역에서 8시13분에 출발해 문산역에 9시16분에 도착한다. 반면 퇴근 시간대는 용산역 19시10분 출발해 문산역 20시14분 도착하고 문산역 17시38분 출발, 용산역 18시43분 도착한다.

또한, 휴일(토.일.공휴일)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1일 4회 증편돼 휴일 철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동안 파주시는 파주관내 철도이용객의 불편사항을 공감하고 운행 증편 및 급행전철 확대 등 경의중앙선 운행여건 개선을 위해 한국철도공사에 건의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운행증편으로 출퇴근시간대 경의중앙선 철도혼잡도가 다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정 신도시 입주민 증가와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이용객을 고려해 운행 증편을 한국철도공사와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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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노동자 인권침해 진정에 대한 파주시 입장문을 보며… 대추벌 성노동자모임 자작나무회가 18일 파주시의 강제 철거에 따른 인권침해를 호소하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파주시는 곧바로 불법적이고 반인권적인 성매매 행위를 정당화하려는 것이라는 입장문을 언론에 배포했다. 그런데 파주시가 입장문에서 언급한 2023년 국가인권위 발간 인권보도 참고 사례집에서는 ‘성매매 여성을 성매매 종사자나 여종업원이라고 지칭하는 것은 성매매가 마치 합법적 직업인 것처럼 간주될 위험이 있어 성매매피해자 등으로 표현할 것을 권고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즉 인권위 권고는 표현에 따라 성매매가 합법적 직업인 것처럼 오해할 수 있다는 우려를 담고 있는 것이지, 성매매 여성의 인권을 침해해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2010년 설립된 유엔여성기구는 “성매매와 성노동은 전 세계적으로 존재하는 현실이다. 유엔의 역할은 모든 여성이 폭력, 학대, 착취, 차별, 낙인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며 주거권 보장 없이 진행되는 대추벌 성매매집결지 철거에 우려를 표했다. 그리고 정책 수립 과정에서 당사자 협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특히 성노동과 성매매 정책은 반드시 해당 개인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