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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파주시, 100번(금촌~불광역) 심야버스 운행개시

첫차 금촌서 5시 20분, 배차 간격 20~25분, 심야시간도 운행


파주시에 100번 심야버스가 지난 7월 25일(월)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개시했다.
그동안 대원리, 능안리, 한라비발디A, 동문그린A 주민들은 심야시간 운행하는 버스가 없어 봉일천시장에서 1~2km 구간을 걸어서 귀가를 해 지역주민들의 안전문제 와 이용불편을 호소해왔다.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2월 경기도 협의를 통해 100번 심야버스 노선을 광역 심야버스 노선으로 지정받아 운행결손금의 50%를 지원(100% 도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으나, 운송업체와 노조간의 협의지연으로 운행개시가 미루어져 왔었다.
이번 심야버스 운행개시를 위해 시는 적극적으로 노사간의 협의를 추진했다.
100번 버스는 금촌에서 불광역까지 운행하는 시내일반버스로 첫차는 금촌에서 5시 20분, 배차 간격은 20~25분이다.
금번 심야버스 운송개시로 인해 회차지인 불광역에서 밤 11시10에서 12시10분, 금촌에선 밤 11시 5분으로 1시간 연장 운행된다.
파주시는 “봉일천 지역주민의 주요 대중교통 수단 중 하나인 100번 노선이 심야버스로 연장 운행됨에 따라 지역주민에게 큰 편의가 제공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승객 불편해소 및 편의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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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밤중에 이렇게 난리치면 주민들은 어떻게 살라는 겁니까?” 파주시가 최근 성매매 차단을 위한 올빼미 활동을 재개했다는 보도자료를 언론에 배포했다. 보도자료는 성매매집결지 입구에서 팻말을 들고 성구매자의 출입을 차단했다는 것과 평소보다 두 시간을 늘려 밤 10시부터 새벽 3시까지 활동을 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올빼미 활동에는 탈리타쿰 수녀회와 시민, 공무원, 자율방범대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파주시는 앞으로 시민 참여를 확대해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정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보도자료에서 연풍리 주민의 목소리는 단 한줄도 찾아볼 수 없다. 이날 연풍리 마을 이장 등 주민 10여 명은 “마을 입구를 공무원과 경찰이 봉쇄하다시피 해 마을 전체가 우범지대 인상을 주는 데다 경찰기동대와 순찰차, 그리고 각 지역에서 동원된 자율방범대 차량의 경광등 불빛 때문에 밤잠을 이룰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무슨 살인사건 현장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민불편이 매우 심각하다.”라고 호소하며 파주시와 경찰에 대책을 요구했다. 파주시가 이러한 주민불편을 보도자료에 언급하지 않는 것은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이 지적했듯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