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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사통팔달 도로 건설 순항!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파주시가 남북교류 협력을 선도하는 거점도시, 인간과 자연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시, 시민과 함께하는 참 좋은 지방정부를 시정목표로 사통팔달 도로망을 확충하고자 다양한 도로건설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평화시대 남북경협을 대비해 국도37(적성~전곡)과 국지도56호선(법원~상수) 구간을 지난 해 개통한 후 정부사업으로 서울~문산 고속국도를 2020년 준공 목표로 추진하고 문산~도라산 고속도로가 후속으로 추진되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인 김포~파주 구간을 올해 착공해 2025년 개통할 계획으로 정부와 협력해 고속도로 시대에 한발 앞으로 다가서고 있다.

 

 경기도 시행사업인 지방도359호선 갈현~금산 도로건설공사의 설계비가 추경에 편성돼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갈현~금산은 사업비 780억 원을 들여 탄현면 갈현사거리에서 금산삼거리까지 총 4.5km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확보 문제로 난항을 겪었으나 최종환 시장이 경기도의원 재임시절 지속적인 건의 끝에 경기도로부터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지원을 약속받았다. 해당 도로는 제2자유로와 운정신도시를 남북으로 연결하고 파주LCD산업단지를 연결함으로써 물류비용 절감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파주시는 도시와 지역간 도로망 확충을 위해 국·도비를 확보하고 단계적으로 도로를 개통할 계획이다. 올해 법원시가지 우회도로(L=0.35km)를 준공하고 내년에 적성면 마지~구읍 우회도로(L=0.59km)와 문산읍 자유로IC~당동산단(L=0.7km) 도로를 개통할 예정이며 농어촌도로인 파주~부곡(L=1.75km)108억 원을 들여 올해 설계를 완료하고 2022년 준공 목표로 추진한다.

 

 야당동과 상지석동 일원의 교통혼잡을 개선하기 위해 총사업비 978억 원을 들여 6개 사업(L=6.44km)을 국·도비 사업으로 확장하는 등 신도시와 주변지역간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를 남북교류의 거점도시로 육성하고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서울~문산 등 3개 고속도로와 다양한 연계도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앞으로도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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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해외출장 공무원과 민간인 신분 모두 밝힐 수 없어” 김경일 시장이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해외출장을 떠나 일부 시의원들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파주바른신문이 청구한 정보공개 답변서에 민간인은 물론 공무원 신분까지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기업인의 역할과 공무원의 출장 목적이 무엇인지 의문이 일고 있다. 파주시는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진저우시 자매결연 30주년을 맞아 ‘제2회 랴오닝성 국제우호도시 무역대회’ 참석과 선양시와의 우호도시 양해각서 체결을 위해 김경일 시장을 비롯 공무원 9명과 민간인 5명 등 14명이 방문할 계획이다. 그러나 파주시는 기업인 동행 이유에 대해 “공공외교와 경제교류 등의 역할과 무역대회에서 기업간 간담회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구체적 방문 목적을 설명하지 않고 있다. 파주시는 파주바른신문의 기업인과 공무원 신분에 대한 정보공개청구 답변에서 “실명 등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비공개 대상이다. 기업인은 물론 공무원도 누가 출장을 가는지 밝힐 수 없다. 출장비 역시 구체적인 산출이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로선 정확히 알 수가 없다.”라고 했다. 파주시는 또 김경일 시장 등 방문단의 항공권 좌석 등급에 대한 공개에 대해서도 ‘공무원 국외여비 규정을 참고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