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12월 2일부터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의 인터넷 주문 및 납부 방법을 변경한다.
체계 변경을 통해 개선되는 부분은 ▲주문자 편의에 최적화된 사용 화면 ▲봉투 구매 대금 가상계좌 납입 ▲가상계좌번호 및 주문완료 문자(알림톡) 전송 ▲웹·모바일 기반 전자서명 및 전자영수증 발급 ▲비밀번호 변경(4자리→9자리)을 통한 보안강화 ▲주문사이트 내 팝업 알림을 통한 홍보 등이다.
또한 시스템 간 정보 이관을 위해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주말 이틀 동안은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의 주문 신청이 일시 중단된다.
일찍이 종량제봉투 재고관리를 전산화한 파주시는 기존 프로그램 기반의 체계에서 인터넷 기반 정보통신(IT) 자원 통합·공유 서비스(클라우드) 기반 체계로 변경함에 따라 봉투 재고관리, 국세청과 실시간 연동을 통한 지정판매소의 휴폐업 관리가 한결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재우 자원순환과장은 “쓰레기 종량제봉투 관리체계 개선으로 지정판매소를 비롯해, 최종적으로 시민에게 행정 편의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