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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청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파주시청 공식 블로그가 지난 2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평가에서 지방자치기관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소셜아이어워드 2019)’은 인터넷 전문가 약 3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를 선정해 시상한다.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고 올바른 SNS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됐다.

 

 파주시 공식 블로그는 20077월 개설 이래 20199월까지 약 360만 명이 방문했고 약 536만 회를 조회한 파주시 대표 홍보 매체다. 파주시 블로그는 시민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안내 사항들을 모은 파주소식’, 시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공감파주’, 누구나 가보고싶어하는 파주시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하는 파주여행’, 파주시 시민기자들의 정성스러운 취재를 통해 만들어지는 싱싱기자단’, 소셜미디어라는 특화된 매체에 맞춤식 기획을 통해 더욱 확산력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소셜파주랑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주현 파주시 홍보담당관은 파주시 공식 SNS를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정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할 것이라며 앞으로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블로그 외에 올해 4월에 개설한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총 5SNS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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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해외출장 공무원과 민간인 신분 모두 밝힐 수 없어” 김경일 시장이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해외출장을 떠나 일부 시의원들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파주바른신문이 청구한 정보공개 답변서에 민간인은 물론 공무원 신분까지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기업인의 역할과 공무원의 출장 목적이 무엇인지 의문이 일고 있다. 파주시는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진저우시 자매결연 30주년을 맞아 ‘제2회 랴오닝성 국제우호도시 무역대회’ 참석과 선양시와의 우호도시 양해각서 체결을 위해 김경일 시장을 비롯 공무원 9명과 민간인 5명 등 14명이 방문할 계획이다. 그러나 파주시는 기업인 동행 이유에 대해 “공공외교와 경제교류 등의 역할과 무역대회에서 기업간 간담회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구체적 방문 목적을 설명하지 않고 있다. 파주시는 파주바른신문의 기업인과 공무원 신분에 대한 정보공개청구 답변에서 “실명 등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비공개 대상이다. 기업인은 물론 공무원도 누가 출장을 가는지 밝힐 수 없다. 출장비 역시 구체적인 산출이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로선 정확히 알 수가 없다.”라고 했다. 파주시는 또 김경일 시장 등 방문단의 항공권 좌석 등급에 대한 공개에 대해서도 ‘공무원 국외여비 규정을 참고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