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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올해 세 번째‘찾아가는 세무상담실’…눈높이 맞는 소통행정

파주시는 지난 11일과 12, 찾아가는 세무상담실을 운영했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상담실은 운정신도시 신축 아파트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는 운정 해오름마을 3단지 제일풍경채 그랑베뉴 아파트(A10블록)에 상담실을 설치하고,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취득세 및 생애 최초 주택취득 감면 혜택 등 맞춤형 지방세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파트를 분양받고 분양금을 납부하면 수분양자들은 취득세를 납부하고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해야 하는데, 이때 취득세 등 지방세에 대한 상담수요가 증가한다.

 

 이에 파주시는 지방세 상담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찾아가는 세무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다양한 납세 편의 시책을 꾸준히 추진할 방침이다.

 

 구자정 납세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행정을 실천하고 납세자들이 세금을 납부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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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수돗물 중단 사태 사고인가? 재난인가? 윤후덕 국회의원이 6일 아시아출판정보문화센터 지지향에서 열린 이용욱 경기도의원 출판기념회 축사에서 ‘수돗물 단수는 재난’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경일 파주시장은 ‘사고’라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박은주, 손성익 의원은 파주시 환경국의 2026년 예산 예비심사에서 ‘지난 11월 14일 수돗물 단수 사태는 전체 23만여 세대 중 73%에 해당하는 17만 세대 약 40여만 명의 시민이 상수도 사용에 어려움을 겪어 시민의 기본생활권과 건강권, 생존권을 상실한 명백한 사회재난’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파주시는 의사결정권자의 공백으로 컨트롤타워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재대본)가 설치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단수 사태를 단순 사고로 치부하며 재대본 구성을 회피하는 바람에 지방자치단체가 위기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 그리고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가장 먼저 나서야 할 본질적 책무를 사실상 방기했다.’고 주장했다. 환경국은 ‘의사결정권자인 김경일 시장에게 수돗물 단수 상황을 보고했느냐?’는 질문에 ‘14일 오전 10시 18분에 시장, 부시장, 국과장 등 120여 명이 모여 있는 간부 단톡방에 올렸으며 유선 보고는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