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통합사례관리 교육…업무공백 해소

  • 등록 2023.07.22 16:5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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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는 720일 하반기 인사 후 복지 행정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14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장 및 팀원 26명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사업 활성화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신규 직원들의 통합사례관리 이해와 빠른 업무 안정화를 위해 통합사례관리 개념과 절차 이해 차세대 행복이(e)음 시스템 사용법(사례관리 및 자원관리,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동모금회 서비스 신청) 등 실무 교육으로 이뤄졌다.

 

 맞춤형복지팀이 수행하는 통합사례관리사업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위기가구를 신속 발굴하고, 필요한 자원을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해 대상자가 문제 해결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3년 기준 취약계층 약 420가구가 사례관리 대상으로 선정되어 복지서비스가 전달되고 있다.

 

 이귀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이 복지안전망의 역할을 잘 수행해나가기 위한 재정비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교육을 토대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site1988 기자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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